SOREE CLINIC
음악으로 소리를 치유하다!
'음악중재전문가'와 함께하는 소리의원 음악치료
소리의원은 청각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 및 임상을 하는 음악치료사(KCMT: 음악중재전문가)가 난청인의 듣기능력과 사회, 심리/정서 지원을 목표로 맞춤형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난청인을 위한 개별 음악치료, 그룹 음악치료, 협력치료 및 악기 및 보컬레슨 등 전문적인 음악치료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음악치료사(KCMT)와 의사, 청각사, 언어치료사 전문가 그룹이 협력하여 최선의 치료 방향을 찾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체계적으로 목표에 도달하도록 돕습니다.
청력 손실로 인해 다양한 청각보조기기를 착용한 난청인에게 음악활동을 통하여 듣기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의 향상, 심리/정서 지원,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내는 체계적인 치료 과정입니다
난청으로 인해 뇌 발달에 필요한 음악적 요소를 제대로 듣지 못하는 아동부터 예전에 즐기던 음악을 다시 한번 듣고 싶은 성인에 이르기까지, 음악을 필요로 하는 모든 난청인에게 음악치료가 필요합니다.
기존에는 사람들 간의 언어적 의사소통에만 중점을 두었다면, 최근의 관심사는 음악 감상이나 공연 관람 등 서로 사회/문화적 향유를 나누고 즐기는 것입니다. 사회 곳곳에 침투해 있는 음악의 영향력 안에서 음악 자체를 즐기는 일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음악의 음의 높낮이를 구별하는 능력과 선율 멜로디의 패턴을 인식하는 능력 등 음악지각능력을 향상시키며 언어능력을 키웁니다.
음악은 청각 영역뿐 아니라 기억, 인지, 운동, 시각, 정서 영역에 관여합니다.
소리를 들을 때 단계별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이 중 음악을 듣는 것은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에 속합니다.
난청인이라면 나이, 청력 관계없이 누구나
소리의원은 음악진단평가 및 정기평가, 음악치료 프로그램(노래, 악기연주, 합주공연)으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소리의원은 음악치료사(KCM)의 전문적인 상담/평가와 의사, 청능사, 언어치료사 전문가 그룹의 협업으로 1:1 개인별, 그룹별 수준 높은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악평가 #음악치료